머리카락 빨리 자라는 방법 알아봐요
- 카테고리 없음
- 2024. 9. 16. 18:44
머리카락 빨리 자라는 방법 알아봐요 머리카락 빨리 자라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람마다 머리카락이 자라는 속도가 다르지만 보통 머리를 망치거나 긴 머리를 좋아하는 여성분들이 궁금해서 들어오셨으리라 생각됩니다.
머리카락 정보
머리카락 자라나는 속도 정보
머리카락은 두피 및 머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머리카락이 하루에 자라나는 속도는 0.3mm 정도 자라나게 되는데 한달에 사람마다 다르지마 약 1cm ~ 1.5cm 정도 자랍니다.
남자들은 보통 머리를 깔끔하게 하고 싶은 분들은 한달 내외로 가는 등 자주 가게 됩니다.
머리를 짧고 깔끔하게 정돈 하시는 분들은 한달 정도만 되어도 뒷머리 구렛나루가 지저분해보여 자주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머리카락 자라는 속도는 보통 청소년기 10대부터 20대 중반까지가 가장 빠르며 그 이후로는 자라나는 속도가 줄어들 게 됩니다.
또한 계절로 보면 봄 ~ 초여름 사이에 머리카락이 가장 빨리자라며 하루 중엔 오전 10시부터 11시 사이에 많이 자라난다고 합니다.
머리카락 자라는 속도 빨라지는 법
보통 속설로 야한 생각을 하면 머리카락이 빨리 자란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는 않습니다.
남성의 경우 남성호르몬으로 인해 오히려 야한 생각을 하면 머리카락이 빠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속설은 너무 믿지 않는 것이 좋으며 머리카락 자라는 속도를 높이고 싶으시다면 계란 노른자 및 우유 ,해조류 ,시금치 등이 머리카락 자라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카락을 빠르게 자라게 하는 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적절한 영양섭취: 비타민과 미네랄이 필요한 머리카락의 자라기를 지원합니다. 그래서, 적절한 영양섭취가 머리카락의 자라기를 빠르게 하는 것입니다.
- 적절한 마사지: 머리카락을 마사지하면 피로를 풀고 혈액 순환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 적절한 운동: 운동은 혈액 순환을 향상시켜 머리카락의 자라기를 빠르게 합니다.
-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가 지나치게 높으면, 머리카락의 자라기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트레스 관리를 중요시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적절한 헤어케어: 머리카락에 좋은 영향을 주는 고무제, 로션, 오일 등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머리카락의 자라는 속도는 성별, 생활습관, 유전적 요인 등 많은 요인에 영향을 미치므로 자신이 적절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머리카락이 빨리 자라려면 식습관도 중요하지만 생활습관이 가장 기본적으로 중요합니다.
성장 호르몬이 나오는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는 꼭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으며 못해도 최소 밤 11시~ 12시 사이에 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과도한 스트레스 및 기름진 음식은 머리카락 자라는 걸 떠나서 탈모에 원인이 되므로 피해야 하며 과로 , 운동부족, 음주, 흡연 등은 머리카락 성장에 좋지 않습니다.
또한 머리를 감을 때는 아침 보단 밤에 좋습니다.
직장인이라면 아침에 출근하여 미세먼지, 피지 등등이 두피에 쌓여 있는데 깨끗하게 닦아주어야 합니다.
또한 샴푸를 하고 나서는 샴푸 성분이 두피에 남지 않도록 깨끗하게 헹구어 줘야 합니다.
잘 헹구었다면 두피를 건조해주어야 하는데 두피 및 머리를 젖은채로 두게 되면 세균 증식이 쉽게 되어 비듬이 생기고 머리카락이 잘 자라날 수 없습니다.
머리를 감고 난 후에는 꼭 드라이기를 사용하여 잘 말려주어야 하며 처음에는 잠시 뜨거운 바람으로 해도 괜찮지만 머리는 바싹 말려준다는 느낌으로 찬 바람으로 말려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머리를 빗겨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굵은 빗살의 빗을 이용해 마사지 하듯 빗어주면서 이미 죽은 머리카락을 제거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또한 발모제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데 제가 어렸을 때 유행 했던 패스트 샴푸가 있었습니다.
머리를 빨리 자라게 해준다고 하여 인기를 얻었는데 패스트 샴푸는 의학품이 아닌 그냥 화장품이니 검증이 되지 않았고 차라리 약국에서 바로 구할 수 있는 미녹시딜 등의 방모제를 사용하여 자라나는게 더 낫습니다.
머리카락을 위해서 하지 말아야 할 행동
1. 고데기 , 드라이기 등 잦은 열기구 사용
머리카락에 과도한 열을 줄 경우 큐티클을 녹이고 파괴하기 때문에 머리카락 손상으로 이어지고 머리카락이 오히려 뚝뚝 끊어져 짧아지고 머릿결에 큰 손상을 야기하기 때문에 열기구 사용은 최소한으로 해주어야 합니다.
머리 말릴 때도 뜨거운 바람은 좋지 않습니다.
2. 과도한 다이어트
원푸드 다이어트 등 과도한 식단 조절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제대로 된 영양분 섭취가 되지 않아 머리카락 성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하면서 받는 스트레스 및 머리카락에 필요한 영양분들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아 오히려 좋지 않습니다.
머리카락에 도움되는 음식은 다음과 같은데 챙길 수 있으면 조금씩 챙겨 드시길 바랍니다.
- 그릭 요거트
- 오트
- 호박
- 계란
- 시금치
- 호두
- 콩
- 당근
- 연어
- 블루베리
등이 있습니다.
3. 머리 묶기
머리를 꽉 두피가 아플정도로 묶는 경우가 있는데 꽉 묶게되면 두피에 무리가 가고 머리카락이 빠집니다.
머리카락이 쭉 댕겨져 탄력을 잃고 두피에 많은 영향을 주어 뽑힐 수 있으니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머리카락 자라는 속도 및 빨리 자라나게 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래는 여러 정보도 함께 두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